교육목표
- 전공지식에 대한 이해(전문지식)
- 전공지식에 의한 분석능력 배양(분석자질)
- 전공지식을 통한 혁신능력 배양(창의혁신)
- 국제화 적응능력에 따른 외국어구사능력 배양(글로벌이해)
- 경영가치관 정립 및 윤리적 의사결정과 사회적책임성 배양(윤리/공공)
- 전공지식을 활용한 응용 능력 및 적극적 사회참여와 성실한 자기관리 배양 (실천자질)
- 현실문제 발견과 해결능력 배양(종합적사고)
- 개념정리와 개념전달 능력 배양(의사소통)
학부소개
정보·전자상거래학부는 경영과 정보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정보화시대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학부로서, 기업체 취업, 벤처기업 창업 및 대학원 진학을 위한 우수한 인력을 교육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경영과 정보기술의 기초적 이론 중심의 교과과정과 더불어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한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다양한 강의실과 실습실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과 정보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능력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여 전문지식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산학협력과 학술연구에 집중하기 위한 융복합창의연구소를 운영하여 국내외 산업체와 대학교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보기술과 경영정보 분야의 기업체 취업, 창업, 자격증 취득 및 진학과 관련한 다양한 진로기획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부의 IT설비기자재 지원 학부에 선정되어 최첨단의 실험실습실을 이미 구축하였고, 세계적인 IT기업인 미국의 시스코사 및 오라클사와의 교육 협정을 체결하여 대외적으로 우수한 IT관련 학부임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부성과
- 교과교육: 빅데이터 트랙과 정보보호 트랙으로 구성된 정보기술 교육, 정보전략 트랙, 전자상거래/창업 트랙, 정보경영 트랙으로 구성된 경영정보 교육을 진행
- 진로기획: 기업체 취업, 기업체 창업, 자격증 취득, 대학원 진학을 위한 진로기획 프로그램 운영
- 진로교육: 취업프로그램, 캡스톤디자인, 전공현장실습, 자격증특강 등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 산학협력: 산업체, 정부기관, 가족기업, 산학협력단 등과 함께 산·학·관 협력 프로그램 운영
- 학술연구: 경영과 정보기술 관련 국내외 공동연구 진행